상황 버섯이란?

Home/상황 버섯이란?
상황 버섯이란? 2017-07-20T17:25:25-05:00

상황 버섯이란? (퍼옴 – Edited)

[상황]이라는 말은 중국에서 유래된말로 [桑(뽕나무 상), 黃(누를 황)]이라 쓰며 우리 말로는 [목질진흙 버섯] 이라한다. 상황버섯 (Phellinus linteus (L.ex Fr) Quel)은 소나무 비닐버섯과에 속하는 흰색 부후균이며, 주로 뽕나무와 활엽수의 줄기에 자생하고 보통명은 목질진흙버섯 또는 진흙버섯이라고 한다. 자라는 곳은 해발이 높은 활엽수 지대의 양지에서 자생하고 땅의 그늘쪽으로 성장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죽은 나무의 지상부 줄기에서 발견되고 있으며 야생되는 상황버섯은 3~4년 동안 다년생으로 생장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상황 버섯은 소화기 계통의 암인 위암, 식도암, 십이지장암, 결장암, 직장암,을 비롯한 간암의 절제 수술후 화학요법을 Retin-A no prescription 병행할 때 면역기능을 항진시킨다. 또한, 자궁출혈 및 대하, 월경불순, 장출혈, 오장 및 위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해독작용을 한다.

일본 학자는 주로 뽕나무 줄기에 자생하며, 표면을 제외하고는 황색을 띠고 있으며 상황이라 칭하며, 특히 버섯을 물에 달였을 경우, 색깔은 노랗거나 단황색으로 나타나며 맛과 향이 없는것이 특징이다. 야생 상황은 3~4년 동안 영년으로 생장되며 갓의 fast delivery professional Viagra 두께가 두꺼운 것일수록 좋다. 버섯을 달였을때는 노랗거나 담황색으로 맑게 나타나며, 맛과 향이 없는게 특징이며, 맛이 순하고 담백하여 먹기에도 좋다.

상황버섯 다리는법

상황버섯은 극히 적은 양으로도 큰 기대를 얻을수 있는 아주 뛰어난 약용버섯이다. Proscar order 이 상황버섯을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복용하는 방법은 액체화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버섯은 최근 미국 식품의약품 안전청(FDA)으로부터 식품으로 승인받은 것처럼 독성은 없지만, 자연산 상황버섯은 적은 양으로도 명현현상이 강하게 나타남으로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야생상황 3∼5g이 체중 70Kg인 성인 1일 복용량이다.

찬물 2000 cc에 상황을 넣고 뜸들이는 불로 물의 양이 반으로 줄어 들때까지 놔 두었다가 끓으면 불을 끄고 식혀서 하루에 3번 나누어 복용한다. 맛이 없으므로 영지를 3∼5g 섞어서 함께 달이면 좋은 상황차를 만들 수 있다.

단, 한방처방에 의해 소화기 암(위암, 식도암, 십이지장암, 결장암, 직장암, 간암) 암수술 환자는 1일 3회 식후 복용하고, 자궁출혈 및 대하, 월경불순, 장출혈, 오장 및 위장기능 활성화 해독작용은 1일 2회 식전에 복용한다.




상황버섯의 복용방법

1. 상황버섯은 아가리쿠스나 동충화초와는 달리 그 냄새와 맛이 덜 자극적이므로, 체력과 식욕이 저하된 환자가 장기간 복용하기에 좋다. 우려낸 물은 색상은 담황색의 진한 보리차 빛깔을 지니고 있다.

2. 많이 복용한다고 해서 짧은 시간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다른 영양소들과 마찬가지로 인체에서 흡수 가능한 양 만큼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방출된다. 따라서, 적당량을 복용하기 바란다.

3. 상황버섯의 경우 항암제처럼 암세포에 직접적인 공격을 하지 않고, 인체 면역체계의 힘을 길러주는 신비한 힘을 지녔다. 면역체계는 사람의 마음먹기 즉, 정신적인 면과 연관성이 깊으므로, 복용시에는 반드시 암을 이길 수 있다는 마음 또는 건강을 지키겠다는 마음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

문과 답
[문] 각종 암에 상황버섯이 좋다고 하는데 간암에도 효과가 있나요?

[답] 중한 병일수록 가장 긴요한 약은 우리 주변에 가장 흔한 것부터 챙기는 것입니다. 첫째는 환자 스스로 의지를 굳건히 하는 것이고 다음이 깨끗한 공기, 생명력이 살아있는 맑은 생수, 질 좋은 소금, 올바른 먹거리 등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잘못되어 비롯된 병인데, 이러한 것들이 개선되지 않고는 어떠한 좋은 약도 하등 쓸모가 없는 것이죠. 이러한 것들이 개선되어 병이 온 근원적인 원인을 해소해 준 연후에는 몸이 스스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약재를 적당히 활용하면 병이 호전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모든 약이란 것은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할 뿐이며, 그 약만으로 병을 나을 수는 없는 것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